EU, 인도산 새우 수입 관련, 더 광범위한 항생제 잔류 검사 고려 중 (EU pushing for more comprehensive ... - Seafood Source

EU, 인도산 새우 수입 관련더 광범위한 항생제 잔류 검사 고려 중

(EU pushing for more comprehensive auditing of Indian shrimp imports)

 

 

 EU는 식품 안전 관리의 결함을 보여주는 남아시아의 국가 보고서 결과에 따라인도산 수산물 수입품에 대하여 더 광범위한 항생제 잔류 검사를 수행할 방안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지난달 유럽위원회는 항생제가 과량 함유된 인도산 새우에 대한 유럽의 우려가 제기됨에 따라, 2017년 11월 사찰단 방문을 토대로 한 보고서에 관해 논의했는데요논의 결과에 따르면유럽 당국은 새우를 포함하여 인도에서 EU로 수입된 모든 양식업 제품에서 항생제 및 향균성 잔류물을 더 광범위하게 시험할 것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인도 일간지 “Business Standard”에 따르면유럽연합이 특히 매크롤라이드아미노글리코사이드세팔로스포린린코사마이드다이아미노피리미딘독시사이클린을 포함한 베타락탐에 대한 검사를 확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편 10월 초주 인도 EU 대사 토마스 코즐로프스키(Tomasz Kozlowski)는 “Business Standard”에 EU가 인도 새우 수입을 전면 금지하겠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출처 : seafoodsource

목록으로